본문 바로가기

행복한 경영이야기

인생은 B to D 이다.

제810호 | 2007-06-05

인생은 B to D 이다.


여러 가지 인생에 대한 정의 중 인생은 B to D라는 말이 가슴에 다가온다. B는 Birth(태어남)이고, D는 Death(죽음)이다. 즉 인생은 태어났다가 죽는 것,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. 그럼 B와 D 사이에는 무엇이 있는가? C가 있다. C는 무엇인가? 바로 Choice(선택)이다. 즉 인생은 주어지는 것이 아니고 선택하는 대로 되는 것이다. - 최염순 신작 ‘미인대칭비비불’에서



행경 Talk


셰익스피어 말대로 세상에 절대적으로 좋고 나쁜 것은 없습니다. 우리의 생각이 그렇게 만들 뿐입니다. 우리는 우리가 행복해 지려고 마음먹은 만큼 행복해 질 수 있습니다. 행복과 불행을 결정하는 것은 외부 환경이 아니라 그 환경을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에 대한 나의 선택에 달려있습니다.



※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가져가실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.

https://www.happyceo.or.kr/Story/ContentsView?num=94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