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934호 | 2008-01-28
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을 하라
첫째, 나는 무엇에 소질이 있는가? 둘째, 정말로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? 이 두 가지 질문에 같은 답이 나오면 그 일을 하라. 그러면 아침에 벌떡 일어나서 일하러 가고 싶어질 것이다. 아마 그 일을 아주 잘할 것이고 매일 일을 하면서 드러나는 능력과 긍정적인 태도가 사람들의 눈에 띄게 될 것이다. 그러면 즐겁게 생활하면서 동시에 누군가의 적극적인 관심과 도움을 받아서 더욱 더 발전할 수 있게 될 것이다.
-토머스 S. 존슨, 그린포인트 은행 회장
행경 Talk
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을 해야 합니다. 돈 때문에 어떤 진로나 직업을 선택해서는 안됩니다. 인생은 한 번뿐입니다. 월급날뿐 아니라 매일이 즐거울 수 있어야 합니다. 열정과 몰입없이, 영혼을 집에 남겨둔 채 하루를 살아가는 것은 되돌이킬 수 없는 젊은 시절, 소중한 인생을 낭비하는 것입니다.
※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가져가실 때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.
'행복한 경영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품질이 높다면 지불할 수 있는 가격은? (0) | 2025.10.28 |
|---|---|
| 리더는 혼자 너무 앞서가면 안된다. (0) | 2025.10.27 |
| 스스로에게 이런 질문을 해보자 (0) | 2025.10.25 |
| 상사를 보고 비전을 판단한다. (0) | 2025.10.24 |
| 급여인상은 효과가 좋은 투자다. (0) | 2025.10.23 |